[5월 감동사연] 사랑 나눔 마포카네이션축제 > 감동사연 소개 | 서울특별시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서울특별시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소통 및 참여

감동사연 소개

[5월 감동사연] 사랑 나눔 마포카네이션축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마포지기 댓글 0건 조회 851회 작성일 21-05-31 15:42

본문

- 어버이날 기념 온/오프라인 카네이션축제 진행-


 따뜻한 봄 향기가 가득한 5월,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에게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카네이션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카네이션 축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마련되었는데요.


1. 오프라인 카네이션 축제
“아휴~ 복지관에나 오니까 꽃도 달아주지, 코로나땜에 이번 어버이날에는 자식들도 못 만나요~ 고맙습니다~!”

오프라인 카네이션축제에서는 복지관을 찾아주신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가슴에 직원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렸습니다. 그리고 어르신의 두 손 가득히 사랑·나눔 선물도 전달했는데요.

“이런 냄비를 하나 사면 망가질 때까지 그냥 쓰니까 새로 사기도 아깝고 쓰던 걸 버리기도 아까워서 그냥 쓰고 있었는데, 이렇게 새 냄비를 주니 너무 감사해요~! 너~무 잘 쓸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천연세제를 쓰면 고무장갑을 안 써도 손이 덜 상하겠어요~”

매년 후원과 봉사로 어르신을 섬기고 있는 CJ ENM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만든 천연 주방세제와 냄비와 수세미 등 어르신의 생활에서 꼭 필요한 생필품으로 준비해 전달했습니다. 정성이 담긴 선물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이 직접 적은 감사 카드도 함께 전달해 우리 어르신의 마음에 더 큰 감동을 전했습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가정에는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직원과 높은뜻광성교회 봉사자가 직접 찾아뵈었습니다. 댁에서 적적히 계실 어르신께 찾아가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버이날 감사선물과 함께 감사 편지, 그리고 댁에서 끼니를 잘 챙겨 드실 수 있도록 어버이날 특식과 밑반찬을 전해드렸습니다.

경문사에서도 어르신을 위한 후원으로 우리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속옷과 양말, 테이블을 선물해 드렸습니다. 어르신께서는 선물을 전해드리는 봉사자에게 꼭 필요한 것을 챙겨주어 고맙다고 말씀하시며 기뻐하셨습니다.
이 외에도 마포구세군교회에서 전한 건강 보양식과 코리아레거시커미티(KLC) 서강대학교 지부 봉사자들이 정성껏 준비한 어르신 간식 꾸러미 등, 이번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축제에서는 코로나19 속에서 힘들어하실 우리 어르신을 위해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따뜻한 섬김이 있었습니다.


2. 온라인 카네이션 축제
온라인 카네이션축제도 풍성하게 꾸며졌습니다. 온라인 카네이션축제는 마포노인종합복지관 공식 유튜브 채널 ‘은빛파워TV’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하루빨리 뵙고 싶은 우리 어르신들을 향한 지역인사와 마포노인종합복지관 김윤태 관장님의 그리움 가득한 인사가 있었고, 우리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국악 앙상블과 팝페라 공연이 온라인으로 전해져 카네이션축제의 흥을 돋웠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별다른 프로그램이나 공연이 없어 지루하던 차에, 이렇게 멋진 공연을 보게 해 주셔서 대단히 고마워요.”

마지막으로 마포구에서 진행한 제49회 어버이날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우리 복지관의 조민지 사회복지사가 어르신 공경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 받아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다채롭게 꾸며진 이번 2021 마포카네이션축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어르신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다음에는 더 많은 어르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버이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어르신,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하기